본문 바로가기
생활소식

로또당첨번호조회 결과 당첨금 수령을 위해 알아야 할 10가지 상식

by EKdrhdqn 2021. 5. 7.
 

전국 당일대출 가능한 월변 3가지

먼저 월변을 알아보시기 전에 대출이 처음이신 분들이시라면 1금융권 주거래 은행에서 먼저 대출을 문의하신 후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이용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월변 전국 당일대출 월변

healthguide1.tistory.com

로또 당첨번호 조회 결과 당첨금 수령을 위해 알아야 할 10가지 상식

로또 당첨번호 조회 결과 1등에 당첨되었어도 당황하지 않는 노하우

 

로또 당첨번호 조회 결과 6자리가 모두 정확히 일치해 당첨되었다는 상상만 해도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흥분을 가라앉히고 로또에 당첨될 경우를 대비해 미리 로또 당첨번호 조회방법과 순위별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수령 장소, 수령기간, 세금, 추첨시간, 판매시간 등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1. 로또 당첨번호 조회

로또 당첨 확인을 위한 번호 조회는 동행 복권 홈페이지 당첨결과 내번 호당 첨 확인에서 확인할 수도 있고 다음 어플 검색창에서 로또 당첨번호 조회를 입력한 후 QR코드 확인을 통해 조회해 볼 수도 있습니다.

 

당첨지역 확인은 동행 복권 홈페이지 당첨판매점 메뉴에서 카테고리를 지역으로 설정한 후 검색하시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로또 1등 번호 제비뽑기 최저가 보러가기

 

CH1435077 로또 번호 제비뽑기 운세 점괘통 번호추출기 복권 숫자 점통 산통 점괘

COUPANG

www.coupang.com

 

2. 로또 1등, 2등, 3등 당첨금 수령방법 및 로또 당첨금 수령 장소

당첨확률이 높지는 않지만 로또 1등, 2등, 3등에 당첨되었을 때 당첨금 수령방법 및 로또 당첨금 수령 장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3. 로또 1등 당첨금 수령 장소 및 수령방법

로또 판매점 또는 인터넷 구입 등 구입 방법에 관계없이 로또 1등에 당첨되었을 경우 수령 장소는 무조건 서울 중구 통일로 120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점입니다. 농협중앙회 본점은 서울역에서 약 20분 거리에 있고 서대문역 6번 출구에서는 불과 22m 거리에 불과합니다.

 

로또 1등 당첨금 수령방법은 lotto판매점에서 구입한 경우에는 당첨된 종이 복권과 신분증을 지참하면 되고 인터넷 동행 복권 사이트(dhlottery.co.kr))에서 구입한 경우에는 당첨된 복권번호와 신분증을 지참하면 됩니다.

 

 

 

신분증을 지참하는 이유는 본인 확인을 위한 것도 있지만 세금 등록을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신분증 확인 결과 당첨자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일 경우 당첨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로또 복권을 잃어버리면 당연히 당첨금 지급이 제한되고 당첨된 로또 복권이 훼손된 경우 50% 이상 원형이 보존되어 있고 컴퓨터를 통해 인식이 가능한 경우에만 당첨금이 지급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4. 로또 2등, 3등 당첨금 수령 장소 및 수령방법

로또 2등과 3등은 농협 본점에 가지 않아도 농협 각 지점에서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수령 시 준비해야 할 준비물은 로또 1등 당첨금 수령과 마찬가지로 복권과 신분증입니다.

 

다만, 기억해야 할 점은 지역 단위농협, 농협은행 기업금융지점, 대기업 RM(Relationship Management) 센터에서는 로또 복권 당첨금 지급업무를 하고 있지 않으니 농협 간판만 보시고 무작정 방문하시기보다는 사전에 당첨금 지급업무를 하는 곳인지 먼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 시기 바랍니다.

 

 

5. 로또 4등, 5등 당첨금 수령 장소 및 수령방법

로또 판매점이나 단위농협이 아닌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당첨금을 지급합니다. 인터넷에서 로또를 구입했을 경우에는 추첨일 기준 익일 오전 6시부터 예치금 계좌로 자동 지급되며 요청 시 본인 명의 금융계좌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6. 로또 당첨금 수령기간

벼락 맞을 확률이 50만 분의 1이라면 로또 당첨 확률은 814만 분의 1입니다. 비용으로만 따져봐도 1줄에 1000원씩 계산하면 약 81억 4500만 원을 로또 구입하는 데 사용해야 1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첨확률을 높이기 위해 로또리치, 로또플레이 등과 같은 로또번호 제공업체를 이용하는 분들까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공을 들이면서 엄청난 확률을 뚫고 로또에 당첨되었는데 정해진 수령기간 안에 찾아가지 않으면 당첨금은 복권기금에 귀속됩니다.

 

그러므로 죽 쒀서 개 주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으려면 해당 회차 지급 개시일로부터 1년까지인 수령기간을 반드시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당첨금 지급기한 마감일이 공휴일이나 토요일, 일요일인 경우 그다음 은행 영업일까지는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로또 당첨금 세금

역대 최대 로또 당첨금은 19회 차로서 1등 당첨금액이 무려 약 407억 원에 달했습니다. 하지만 당첨되었다고 해서 당첨금을 온전히 수령하는 것이 아니라 소득세법 제21조 제1항에 의거하여 기타 소득(복권, 경품권, 현금, 현상금 등 추첨권에 당첨되어 수령하는 금품)으로 분류된 세율에 따라 세금을 납부해야 했기 때문에 실제로 입금된 당첨금액은 약 317억 원이었습니다.

 

하지만 5만 원은 세율을 적용받는 범위가 아니기 때문에 로또 4등과 5등에 당첨되면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고 이러한 이유 때문에 판매점 등에서 당첨금액을 현금으로 바로 교환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3등 이상부터는 소득세법에 따른 세율이 적용되어 세금을 원천징수한 후 당첨금액을 수령하게 됩니다. 당첨금이 5만 원~3억 원일 경우 22% 세율(소득세 20%와 주민세 2%)이 적용되고 3억 원이 초과될 경우 33%(소득세 30%와 주민세 3%) 세율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1등 당첨금액이 5억 원일 경우 내야 하는 세금에 대해 계산해보겠습니다. 당첨금액이 3억 원을 초과하므로 당연히 33%의 세율을 적용해 계산해야 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이는 잘못된 계산방법입니다.

 

분리과세 개념을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당첨금 5억 원에 33% 세율을 곱해서는 안됩니다. 3억 원까지는 22%의 세율을 적용하고 나머지 2억 원에 대해서는 33%의 세율을 적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3억 원에 22%를 적용한 계산 값 6,600만 원과 2억 원에 33%를 적용한 계산 값 6,600만 원을 합산한 1억 3200만 원이 당첨금에서 공제되는 세금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나하나 계산하는 것이 귀찮다면 다양한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 사이트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계산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로 로또 1등 당첨금을 가족에게 나누어줄 경우 소득세율에 따른 세금과는 별개로 증여세를 내야 합니다. 당첨금 수령 이후 10년 이내에 증여되는 금액이 5000만 원 이하일 경우 증여세가 공제되지만 5000만 원 초과 1억 원 이하는 10%, 1억 원 초과 5억 원 이하는 20%, 5억 원 초과 10억 원 이하는 30%, 10억 원 초과 30억 이하는 40%의 세율이 적용되어 증여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8. 로또 추첨시간

로또 번호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으시면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추첨방송을 시청하면 됩니다. 로또 추첨방송 시간은 매주 토요일 20시 45분입니다. 

 

9. 로또 판매시간

로또 단말기가 설치된 편의점이나 복권방 또는 가판대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로또는 판매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평일에는 매일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 판매하고 추첨일인 토요일에는 오후 8시까지만 판매되며 추첨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인 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로또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10. 로또 판매점

로또를 구입하고 싶은데 근처에 로또 판매점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동행 복권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판매점 탭으로 이동하면 구입처 안내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 여기서 지역으로 설정해서 검색하실 수도 있고 판매점 상호나 읍, 면, 동 단위로 설정해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 로또에 갑자기 당첨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로또 당첨번호 조회 결과 당첨금 수령을 위해 알아야 할 10가지 상식만 잘 기억해둔다면 로또 1등에 당첨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세련되게 당첨금액을 수령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법정 최고금리 인하 주의사항과 불법 사금융 피해 예방 정부지원 대환대출 tip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