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소식

쿠팡 고객센터 상담 후기 1편

by EKdrhdqn 2022. 4. 15.

거의 허물어져 가다시피 하는 시골집이 1채 있습니다. 그래도 단기간 쉬고 싶을 때 잠깐잠깐 사용할 정도는 됩니다.

 

몇 해 전 부터 그 집을 부모님께서 짬짬이 사용하시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드나들다 보니 세간살이가 늘어나기 시작했고 동네 사람들과도 친해지니까 음식 소모량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냉장고까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럴 거면 처음부터 집을 새로 손봐서 냉장고, 티비, 그릇 등을 전부 세팅해둘 것을 그랬나 보다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각설하고 냉장고를 사려고 처음에는 중고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쌌고 마음에도 들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쿠팡에서 냉장고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30만원 후반대에 판매되고 있는 삼성 냉장고를 발견했습니다.

 

2018년도 생산 제품이어서 그런지 255리터인데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2단짜리 냉장고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쿠페이 머니로 결제했습니다.

쿠팡에서 직접 배송해주는 것은 아니여서 조금 찝찝하기는 했는데 후기도 나쁘지 않고 가격도 이 정도면 되겠다 싶어 주문했습니다.

 

결제 후 3일에서 5일 사이에 해피콜을 준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금요일에 결제해서 토요일, 일요일이 지나고 그다음 주 금요일이 되어도 해피콜은커녕 상담전화도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적혀있는 해당 업체 고객센터로 전화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상담사를 운영하고 있지 않고 챗봇으로 상담하라는 자동응답 메시지만 있더군요.

그래서 챗봇을 사용했지만 원하는 답을 들을 수 없었고 사람하고 통화하는 것이 아니어서 구체적인 상담도 불가능했습니다.

 

그냥 쿠팡에서 직접 배송해주는 것으로 주문할 걸 하는 후회가 들더군요. 그래서 쿠팡 고객센터에 문의 전화를 하기로 했습니다.

 

막상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하려고 했더니 전화번호를 모르겠더군요. 검색해서 찾았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1577-7011

 

전화 건 시각은 오후 11시 15분이었습니다. 통화량이 몰리는 시간이어서 당연히 상담사 연결이 늦어질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연결되었습니다.

 

드디어 챗봇이 아닌 사람하고 통화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챗봇은 성격과 맞지 않네요.

 

쿠팡 상담사 분께 자초지종을 설명드렸습니다. 우선 간단한 본인 확인을 위해 이름을 말하고 구매한 상품에 대해 말씀드리면서 결제를 취소하고 환불받고 싶다고 했습니다.

 

잠시 기다리라고 하시더니 다시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냉장고를 판매한 업체에 연락해보고 다시 전화를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언제 어떤 번호로 전화를 주실 건지 물어봤더니 10:00~12:00 사이에 02-1577로 시작하는 전화가 오면 꼭 받아달라고 합니다.

 

안내를 받고 한 가지 더 물어봤습니다. 만약 전화를 받지 못해 내가 직접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설명해야 하는데 그때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요.

 

그랬더니 상담사 분께서 본인이 책임지고 상담 결과를 안내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상담사 분 이름까지 물어보려다가 믿어보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통화를 종료했습니다.

 

잠시 후 쿠팡 고객센터 번호로 문자 한 통이 왔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발송 문자

문자를 받으니까 안심도 되고 쿠팡 고객센터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응대를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은 내일과 내일모레는 토요일, 일요일이어서 돌아오는 월요일까지 기다려야겠습니다.

 

주문한 지 열흘 가까이 되었는데 아무런 연락을 받지도 못하고 당장 냉장고는 써야 하는데 답답해서 결국 쿠팡 로켓 설치가 되는 LG 냉장고 다시 주문했습니다.

 

금요일 점심 먹고 1시 정도에 주문했는데 내일 바로 설치해준다네요. 진작에 처음부터 로켓 설치로 했으면 골치 아플 일 없었을 건데 다음부터는 로켓 아니면 안 쓸 겁니다.

쿠팡 고객센터 상담은 처음 해봤는데 친절한 응대와 책임감 있는 문자까지 일단은 마음에 듭니다.

 

물론 이전에 주문한 것이 정상적으로 결제 취소 처리되어 빨리 쿠페이 머니로 환급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핑퐁 하듯 우리는 모른다 판매업체 측에 문의해봐라, 그쪽에서 파는 거라 우리는 모른다는 식의 답변은 절대 절대 받고 싶지 않습니다.

 

월요일에 상담사와 통화하는 대로 처리 결과를 다시 적어야겠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상담 후기 1편

교훈 : 쿠팡에서 사더라도 로켓 배송이 아니면 사지 말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