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소식

<50만원 소액대출> 현금이 없을 때 급전 이용방법 10가지

by EKdrhdqn 2021. 4. 24.

50만 원 소액대출이 급하게 필요할 때 유용하게 대출받을 수 있는 곳을 미리 알아둔다면 유동성 위기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지갑에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더 많이 가지고 있고 현금을 사용하는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투잡을 하는 직장인들이 5월 종합소득세를 내야 한다거나 갑자기 애경사가 많이 생겨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소액대출은 매우 유용한 존재입니다.

 

 

이렇게 유용한 소액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가능한 곳들을 미리 알아보고 각각의 특성과 대출한도, 대출금리를 서로 비교해 본 뒤 50만 원 정도의 금액을 편리하게 이용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쿠팡 골드박스 특가

<50만 원 소액대출> 현금이 없을 때 급전 이용방법 10가지

 

[목차]

 

1.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

2. 핀크 비상금 대출

3. 하나은행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4.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5. 신한은행 쏠 편한 비상금 대출

6. KB저축은행 키위(kiwi) 비상금 대출

7. SBI저축은행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8. NH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9.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 대출

10. 신한카드 즉시 대출

 

1.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

 

- 한도 : 최대 300만 원

- 금리 : 최저 연 3.7%

- 기타 : 통신 등급 적용

 

50만 원 소액대출 첫 번째 소개 상품은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입니다. 우리은행 원뱅킹과 위비 어플을 이용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고 마이너스통장 방식이 적용되어 당일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용 점수제를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통신 3사의 통신정보를 활용해 대출 적격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300만 원 한도 안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3.7%이고 1년 단위로 상환기간이 정해지는 마이너스통장 한도대출 방식이어서 50만 원 정도의 소액을 간편하게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2. 핀크 비상금 대출

 

- 한도 : 최대 100만 원/송금할 때 최대 300만 원

- 금리 : 최저 연 3.08%

- 기타 : 신용등급 8등급 이내

 

지역은행이지만 1 금융권에 속하는 대구은행과 협업하여 이용할 수 있는 핀크 비상금 대출은 핀크 앱을 다운로드하여 대출신청을 할 수 있어 비대면으로 눈치 보지 않고 50만 원 소액대출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대출 관련 제한 사항은 없으며 어플 안에서 모든 절차가 스크래핑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재직이나 소득을 증명하는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신용등급 8등급 이내라면 무직자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8등급 이내에 들어오려면 본인의 신용점수가 몇 점에 속해야 하는지 신용점수표를 확인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00만 원이 원칙이지만 송금식을 이용할 경우 최대 300만 원까지 한도를 늘릴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우대금리 적용 없이 최저 연 3.08%입니다.

 

3. 하나은행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 한도 : 최대 300만 원

- 금리 : 연 4.52%

- 기타 : SGI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 요망

 

하나은행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은 SGI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야 대출한도가 정해집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대출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모바일을 통해 약정을 맺고 진행되기 때문에 50만 원가량의 소액이 급하게 필요할 때 당일 대출로 활용할 수 있고 한도는 최대 300만 원 까지입니다.

 

신용등급 3등급 이내의 우량 신용자라면 금리우대 혜택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4.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 한도 : 최대 300만 원

- 금리 : 최저 연 3.12%

- 기타 : SGI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

 

SGI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아니라면 무직자이거나 무소득자라고 해도 간편한 계좌 생성 과정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연체나 신용불량으로 신용정보가 등록되어 있거나 금융 관련 사기 등에 연루된 아주 특수한 이력이 없다면 합리적인 금리와 한도의 1 금융권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 기본 1년의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적용하고 있고 대출한도 금액은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금리는 3%대에서 13%대까지 신용점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무직자 소액 100만원 비상금대출

 

5.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 한도 : 최대 200만 원

- 금리 : SGI서울보증보험 3등급 기준 최저 연 3.8%

- 기타 : SGI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 요망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을 받을 수 있다면 무직, 무소득자도 신한은행 쏠 편한 비상급 대출을 통해 50만 원 소액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저 50만 원에서 최대 200만 원까지이고 신용등급이 6등급 안에 들어온다면 무난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고 다른 소액대출과 달리 가장 큰 특이점이라고 한다면 최대 10년까지 대출상환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6. KB저축은행 키위(kiwi) 비상금 대출

 

- 한도 : 최대 300만 원

- 금리 : 연 8.9%~19.4%

- 기타 : 개인신용점수에 따라 차등적용

 

2 금융권인 KB저축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는 키위 비상금 대출도 50만 원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미성년이 아닌 내국인으로서 연체나 신용불량 등의 거절 사유가 없는 기본적인 자격요건을 충족한다면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어 수입이 일정하지 않은 단기근로자나 무직자 분들이 큰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입니다.

 

최대 300만 원 한도 안에서 50만 원 단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한도 이내라면 2 계좌까지 연동이 허용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8.9%~19.4% 사이에서 개인별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7. SBI저축은행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 한도 : 최대 500만 원

- 금리 : 연 6.9%~16.5%

- 기타 :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적용

 

SBI저축은행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은 중금리 소액 마이너스 신용대출상품입니다.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직업과 소득을 따지지 않고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입출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다른 소액대출 상품이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한도인 것에 비해 SBI저축은행 사이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최대한도가 500만 원으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상환기간은 1년에서 최장 5년까지 설정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6.9% ~ 최대 연 16.5% 사이에서 고정금리로 정해지는데 대출기간을 연장할 때 이미 적용받은 금리가 갱신될 수 있습니다.

 

사이다 뱅크 어플을 이용하면 시간에 상관없이 24시간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8. NH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 한도 : 최대 300만 원

- 금리 : 최저 연 2.84%

- 기타 : 통신 등급 9등급 이내일 것

 

통신등급 9등급 이내에 들어오고 미성년자가 아닌 내국인이라면 무직자, 무소득자도 신청할 수 있는 50만 원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통신 등급을 활용하는 점은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과 공통점이기도 합니다.

 

한도는 최소 3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최저 연 2.84%이며 고정금리 방식을 적용합니다.

 

단, 신청 전 주의하실 사항은 통신 등급 조건에 맞아도 NH농협 계좌가 없으면 대출이 실행될 수 없으니 신청 전 반드시 사전에 농협계좌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이기 때문에 매월 상환해야 할 금액을 미리 확인해본 후 대출금액을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9.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 대출

 

- 한도 : 최대 300만 원

- 금리 : 최저 연 3.32%~최대 연 7.88%

- 기타 : 신용평점 459점 이상이고 신용카드 보유할 것

 

1 금융권인 대구은행에서도 당일 50만 원 소액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른 곳과 다른 점은 신용카드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통해 상환능력을 파악할 수 있고 신용카드가 발급되었다는 것은 어느 정도 신용도를 담보할 수 있는 증표이기 때문입니다.

 

대출신청 방법은 인터넷, 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해서 비대면 대출이 가능하고 대출한도는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의 범위에서 신용점수별로 한도가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최저금리는 연 3.32%이고 변동금리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0. 신한카드 즉시 대출

 

- 한도 : 50만 원 ~ 5000만 원

- 금리 : 연 4.75% ~ 19.9%

- 기타 : 신한 체크카드 보유 또는 비회원 전용

 

신한카드 즉시 대출을 활용하는 것도 50만 원 소액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2개월에서 최장 36개월까지 가능하고 중간에 상환해도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대출신청이나 대출금 지급은 24시간 가능하지만 신한카드 기준에 따라 일부의 경우 상담원 업무시간에 상담원과 통화를 한 이후에 대출금이 입금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이용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신한카드 어플이나 신한 페이 판(앱카드)에서도 신청할 수 있으며 ARS 신청번호는 1544-0887입니다.

 

 

갑자기 50만 원 소액 현금 급전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별 한도와 금리 및 상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특별한 제한조건을 두지 않기 때문에 상식적인 수준만 지켜진다면 무직자나 무소득자라고 해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을 활용한 비대면 신청과 빠른 당일 입금은 소액의 급전을 편리하게 마련할 수 있는 장점으로 작용하지만 적은 금액이라도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해야 하는 경우 상환할 때 부담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상품에 대해 충분히 알아보고 본인의 상환 능력도 꼼꼼히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50만 원 소액대출 방법으로 소개해드린 것 이외에도 직장인이시라면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주 저렴한 금리로 빌려주는 제도를 시행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급여담당자와 먼저 상의해 보신 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서민대출 생계자금

청년을 위한 전세자금대출 종류 7가지 총정리

소액대출> 현금이 없을 때 급전 이용방법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