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소식

자동차극장 초보가 반드시 알아야 할 매너와 핵꿀팁

by EKdrhdqn 2021. 8. 20.

자동차극장 초보가 반드시 알아야 할 매너와 핵 꿀팁

 

 

자동차극장 민폐객이 되지 않으려면 반드시 지켜야 할 매너가 몇 가지 있습니다. 몇 가지 매너만 지킨다면 젠틀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극장 고인물만 알 수 있는 핵 꿀팁도 알려드립니다.

 

자동차극장 매너사진
자동차극장 매너

 

1. 자동차극장 이용 순서

 

 

 

먼저 자동차극장 이용 순서부터 알아볼까요? 전국에 매우 많은 자동차극장이 있지만 큰 틀은 대동소이합니다.

 

그러므로 아래 이용 순서만 알고 있어도 어느 자동차극장에 가도 실수하지 않고 여자 친구와의 데이트에서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1. 현재상영작 및 상영시간표 사전 확인
대부분 현장결제로 이루어지며 온라인 사전예매는 하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러므로 미리 자동차극장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해 상영시간표와 상영하고 있는 영화에 대한 사전 정보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2. 입장료 결제
자동차극장 입장료는 사람이 아닌 차량 대수를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보통 2만원 선에서 가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3. 직원 안내에 따라 주차
직원 안내에 따라 주차합니다. 지프 또는 SUV 등 차고가 높은 차량은 다른 차량의 시야 방해를 방지하기 위해 뒷줄에 주차하게 됩니다.
  4. 주파수 셋팅 및 소등
안내받은 주파수에 맞춰 셋팅합니다. 차량 전조등은 미등까지 모두 끕니다. 데이라이트 차량은 가림막을 이용해 모두 가려야 합니다.
  5. 매점 및 화장실 이용
차량안에서 먹을 간식을 매점에서 구입하고 화장실은 미리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매점 간식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배달음식도 가능합니다. 파주 자유로 자동차극장에는 배달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출차
영화관람 후 직원의 안내에 따라 출차합니다.

 

2. 자동차극장 공회전

 

 

시동을 꺼야 할지 그냥 시동 켜고 공회전해도 되는지 잘 몰라 처음에는 걱정도 됩니다. 그런데 현실은 대부분 자동차극장에서 공회전인 상태로 관람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가끔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는 것은 아닌지 자동차극장 공회전 문제가 걱정되신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기어를 주차(P)에 놓고 사이드 브레이크를 걸면 차량 전조등이 소등됩니다.

 

차종에 따라 이렇게 해도 후미등이나 전조등이 꺼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에는 가림막으로 가리면 됩니다. 가림막이 없으면 자동차극장 매점에서 팔고 있으니 구입하셔서 사용하면 됩니다.

 

계속되는 연료 소모와 오랜 시간 차량을 공회전하는 게 달갑지 않으시면 스마트폰 라디오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자동차극장 명당자리

 

 

자동차극장 인기가 높아지면서 온라인 예매를 하는 곳도 점점 증가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선착순으로 관람 주차 자리를 배정받아야 합니다. 

 

선착순으로 자리배정을 받다 보면 스크린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게 되거나 다른 차량 때문에 시야 확보가 되지 않아 제대로 영화 관람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되도록 상영시간보다 일직 현장에 도착해 좋은 자리를 배정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참고로 자동차극장 명당자리는 앞자리에서 3~4번째 라인이 가장 잘 보이는 자리입니다.

 

4. 자동차극장 야간 운영

 

 

자동차극장은 해 떨어진 밤에만 운영됩니다. 야간시간 야외에서 운영되는 특성상 기상상황에 영향을 받을 확률이 높으니 미리 날씨를 체크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겨울밤이라면 무릎담요를 미리 준비해 연인 무릎 위에 덮어주는 것도 매우 스위트 하겠죠?

 

5. 차량 전조등 소등 필수

 

 

자동차극장은 진입하는 입구부터 전조등 소등은 필수입니다. 전조등, 미등 모두 꺼야 합니다. 소등이 되지 않으면 신문이나 검은 비닐봉지 같은 것을 테이프로 전조등에 붙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동을 켠 상태로 영화를 보면 계기판 불빛 때문에 집중하기 어려우니까 옷 같은 걸로 계기판을 가리는 것도 영화 관람 집중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6. 경적 금지

 

 

당연한 매너입니다. 절대 경적은 울리지 말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 영화 관람을 방해할 수 있으니 실수로 경적을 울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파주 자유로 자동차극장 데이트코스

 

파주 자유로 자동차극장 데이트코스

파주 자유로 자동차극장 데이트 코스 위치 가격 시설 안내 파주 자유로 자동차극장은 데이트 코스로 추천됩니다. 파주에는 여러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이 있는데 주간에는 관광을 하고 야간에

michael4u01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