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름마다 8 년 동안 가족과 함께 시실리에 왔습니다. 우리는 팔레르모와 트라 파니 사이의 중간에있는 북서부 땅에 머무르며, 시법에 관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유럽에서 내 각반을 끌고 온 것은 거의 35 년이되었습니다. 오늘날 피부색이나 역사적 경험이있는 사람들을 위해 요새를 세웠습니다.
내가 공부하고 가르친 Lower Normandy에서 나는 "black Normand"라는 제목을 주었다. 나는 베를린에서 파스칼 퀴 나드 (Pascal Quignard)와 체 이크 하미 두 케인 (Cheikh Hamidou Kane) 언어의 외국 전문가 인 “프로페셔널 오슬 렌더” 라고 불렀습니다 . 그리고 시실리에서 나는 섬이 아랍 지배하에 있던시기부터 무어 인들로부터 내려 오는 것을 상상합니다. 많은 시칠리아 인들은이 혈통에 있다고 주장 할 수 있지만 그렇게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안달루시아 사람들처럼, 그들은 아랍 무슬림 유산에 베일을 던지는 것을 선호 할 것입니다.
이탈리아 읽기 :“Diciotti”이민자들은 마침내 시실리에 상륙 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 받았다
과거의 휴전, 여름 시즌으로 돌아가 봅시다. 해변과 시골 사이의 삶은 여기에서 너무 달콤하고 음식은 다양하고 맛있어서 메시나에서 아그 리젠 토까지 다른 지역이나 관광지를 방문하려는 욕구가 우리에게 오지 않습니다. 나는 아직 리 파리 섬을 보지 못했으며, 심지어 에트나의 분화구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일시적인 시칠리아 또는 원한다면 특권을 가진 호스트에 대한 나의 앉아있는 본능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여분의 채팅
하늘에서 볼 때 시실리는 막연하게 별 모양이나 사모 사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도에 휩싸인 불안정한 배와 인간의화물을 오랫동안 주둔했던 것은 남쪽 해안입니다. 그리고 타당한 이유 : 그것은 튀니지 해안과 매우 가까운 작은 유럽 섬인 Lampedusa 축에 있습니다. 리비아가 연옥이 된 이후로, 인신 매매자들은 경로를 변경했습니다. 따라서 카타니아 항구 주변의 동쪽 전선에서 인류는 긴 행진으로 가루 발로 땅을 that습니다.
가라 앉거나 말거나, 매일 바퀴가 돌아가고 여름 리듬이 나머지 부분에 표시를 남깁니다. 내가 소수의 아프리카 인들을 만나 레스토랑에 들어가거나 휴가 자들에게 장신구를 파는 사람들은 유혹에 대한 그들의 작은 접근에 익숙해 져 있습니다. 내가 해변에서, 적어도 예약 한 상태로 보여줄 때 그들은 때때로 여분의 대화를 나눕니다. 그들에게는 생존의 문제입니다. 미학적 인 문제, 다시 말해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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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실리는 해변으로 유명하며 각각 해변보다 아름답습니다. 카스텔라 마레 만 주변의 산 비토로 카포 해변은 하얀 모래, 푸른 라군 해수, 애무 바람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바하마 인 것 같아! 좀 더 겸손한, Alcamo Marina 해변은 내가 가장 잘 알고있는 해변입니다. 거대한 모래와 깨끗한 물이 거의 7 킬로미터에 달합니다. 그것은 여전히 대부분 무료이며 원주민에 의해 자주 사용됩니다.
물론, 우리는 남쪽 전선, 리카 타 쪽 또는 시라쿠사 인근의 동쪽에 하룻밤 상륙하는 불행한 불법 이민자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이민자가되는 것은 직업이 아니다
이탈리아와 유럽 언론을 둘러 보면서 최근에 "이주자"라는 용어가 다른 관련 이름과 비교했을 때 상당한 자리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말이 중요합니다. 그것들은 세상을 그대로 알리고, 우리와의 관계를 강조하거나, 호스트를 해외로부터, 친구를 적과 구별하기 위해 우리가 사용할 수있는 유일한 도구입니다. 특정 단어의 의미가 떨어지면, 그것은 거처에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도덕률은 그 과정에서 깃털을 빨리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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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유배"라는 용어는 유통에서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때로는 독재 정권과 실패한 국가를 피하기 위해 출발 한 사람들의 좋은 점이나 엘리트를 지정하기 위해 고요한 침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법적인 공동체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난민"은 무엇이며 어떤 전술과주의를 기울여야하는지 신중하게 생각합니다! 이 단어 들이나 그 사용법은 우리에게 무언가를 베일려고합니다. 그러나 무엇? 의심의 여지없이 필수적입니다. 이민자 (난민 또는 망명자) 자체가 직업이 아니며 영구적 인 국가가 아니라는 사실.
결과적으로, 세계의 도로와 바다에 던져진 이민자들은 모두 지붕, 가족, 무역, 노하우 및 노하우를 가지고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피아노를 연주했고, 다른 사람들은 기계를 운전했으며, 다른 사람들은 생각의 자유를 표현하고 당국에 받아 들일 수없는 행동을 취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자신의 나라에서 도망 쳤습니다.
모가디슈의 유령
지중해에서 흑체의 침묵을 조사하기 위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아름다운 시칠리아 해변을 탐색하기 위해 시칠리아는 나에게 말하는 이주민이 가져온 지옥 같은 길의 한 걸음이라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특성의 특성처럼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구원은 시칠리아 나 유럽이 아니라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특히 50 년 이상 전에 내가 태어난 혼에서 나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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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말리아와 에리트레아의 아이들이 수단에서 전염병 피해자로 취급되는 한, 아프리카의 뿔이 자신의 삶의 중심이되지 않는 한, 국민들을위한 광대 한 순환 공간으로 재구성되지 않는 한 리비아에서 지중해는 묘지로 남아 있으며 (2018 년에 1500 명이 넘는 사망자) 아스 마라, Massawa 또는 Mogadishu의 유령은 Favignana에서 Taormina까지 아름다운 시칠리아 해변을 계속 괴롭힐 것입니다.
Abdourahman A. Waberi 는 프랑코-지부티 안 (Franco-Djiboutian) 작가이자 조지-워싱턴 대학교 (George-Washington University) 교수이며, 그 중에서도 Moisson de crânes (2000), Aux Etats-Unis d' Afrique (2006), La Divine Chanson ( 2000) 의 저자입니다. 2015).
매주 일요일“아프리카 월드”의 아이디어를위한 만남의 장소
Le Monde Afrique 는 매주 일요일마다 대륙과 디아스포라에 관한 아이디어 토론에 전념하는 회의를 제공합니다. 인터뷰, 인물 사진, 포럼 또는 분석의 형태를 취하는 단일 모양 : "아이디어 회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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